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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활용 Statemachine으로 똑똑한 3D 몬스터 Ai 만들기

[유니티 활용] StateMachine 을 활용한 3D 몬스터 AI 구현

프로젝트 창에서 Assets > RPG Monster Duo PBR Polyart > Animations > Slime 경로로 이동하여 슬라임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터에 등록해 보겠습니다.

애니메이터는 유니티에서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관리하는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애니메이터를 사용하면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묶어 관리할 수 있으며, 코드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 애니메이션을 등록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세요.

1. 프로젝트 창에서 슬라임 애니메이션 파일을 선택합니다.
2. 애니메이터 윈도우를 엽니다. (Window > Animation > Animator 메뉴를 이용하여 애니메이터 윈도우를 열 수 있습니다.)
3. 애니메이터 윈도우에서 “Cre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4. “Controller” 옵션을 선택하고 슬라임 애니메이션 파일을 선택합니다.

애니메이터 윈도우에는 슬라임 애니메이션 파일을 기반으로 “Slime”이라는 새로운 애니메이션 컨트롤러가 생성됩니다.

이제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에 슬라임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스테이트 머신을 구성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트 머신은 애니메이션의 흐름을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슬라임이 공격할 때는 “Attack” 상태로 전환하고, 이동할 때는 “Move”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트 머신을 사용하면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조합하여 복잡한 캐릭터 행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트 머신을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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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유니티 3D 몬스터 Ai: 지능형 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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