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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몬스터 Ai: 똑똑한 적 만들기

[Unity] 몬스터 AI

몬스터 AI 구현: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다!

이제까지 플레이어 캐릭터의 움직임과 공격, 체력 변화를 구현했으니,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줄 몬스터 AI를 구현할 차례입니다! PlayerController를 통해 플레이어를 관리하는 것처럼, 몬스터 AI는 몬스터의 행동을 제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몬스터 AI는 단순히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것 이상으로,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고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하며, 게임 세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몬스터 AI는 플레이어의 위치, 거리, 체력, 몬스터의 종류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몬스터의 행동을 결정합니다.

몬스터 AI를 구현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상태 머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상태 머신은 몬스터가 현재 어떤 상태에 있는지(예: 순찰, 공격, 추적)에 따라 행동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순찰 상태에 있다면 플레이어를 발견할 때까지 정해진 경로를 따라 이동합니다. 만약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추적 상태로 전환되어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하고, 일정 거리에 도달하면 공격 상태로 전환되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상태 머신은 몬스터 AI를 구현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몬스터의 행동 패턴을 복잡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로직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몬스터가 플레이어의 공격을 피하거나,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장애물을 피하는 등 다양한 행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AI를 구현하는 것은 게임 개발에서 중요한 과정입니다. 몬스터 AI를 통해 게임의 난이도, 재미,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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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유니티 3D 몬스터 Ai: 지능형 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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