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치하다간 골반염 위험 “자궁경부염” 증상과 치료법은?
자궁경부염은 자궁 경부에 염증이 생긴 질환으로,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자궁경부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도 있고,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 세균에 노출되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자궁경부염의 증상은 염증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급성 자궁경부염의 경우 질에서 통증과 노란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만성 자궁경부염의 경우 소량의 질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만성 자궁경부염은 증상이 미미하거나 아예 나타나지 않아서 자궁경부염인지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아요. 자궁경부염은 방치하면 골반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자궁경부염은 세균 배양 검사와 염증 지표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어요. 자궁경부염의 치료는 원인균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항생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사용돼요. 항생제는 경구 복용 또는 질 내 투여하는 방법으로 처방될 수 있어요.
자궁경부염은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궁경부염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지만, 방치하면 골반염 등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궁경부염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세요.
여기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drrishisingh.com
Categories: 자궁 경부염 증상, 이럴 땐 병원에 가야 할까요?
See more: https://drrishisingh.com/religi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