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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on #11. 다양한 적의 이동과 공격 구현하기

[Charon] #11. 다양한 적(Enemy)의 이동, 공격 구현하기

[Charon] #11. 다양한 적(Enemy)의 이동, 공격 구현하기

이제 적(Enemy)들이 자유롭게 움직이고 공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적(Enemy)들이 게임 월드 안에서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는 게임 월드의 지형 정보를 기반으로 이동 경로를 계산해 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적(Enemy) 오브젝트에 추가하고, 목표 지점을 설정하면 NavMeshAgent가 최적의 경로를 계산하여 적(Enemy)을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는 속도, 회전 속도, 가속도 등 다양한 속성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속성을 조절하여 적(Enemy)의 움직임을 더욱 실감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느린 속도를 가진 적(Enemy)은 느릿느릿 움직이며 플레이어를 추격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고, 빠른 속도를 가진 적(Enemy)은 민첩하게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는 적(Enemy)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공격 범위 설정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의 범위 속성을 이용하여 적(Enemy)이 플레이어와 일정 거리 내에 있을 때 공격을 시작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는 적(Enemy)의 움직임과 공격을 자연스럽게 구현하는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NavMeshAgent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적(Enemy)을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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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유니티 3D 몬스터 Ai: 지능형 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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