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Trang chủ » 비뇨의학과 옆구리 통증? 여름철 요로결석 주의보!

비뇨의학과 옆구리 통증? 여름철 요로결석 주의보!

비뇨의학과 옆구리 통증? 여름철 급증하는 요로결석!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려서 소변량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결석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쌓여 요로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이나 수산화나트륨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짠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에도 요로결석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요로결석은 소변 속에 있는 미네랄 성분이 뭉쳐서 돌처럼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결석은 신장에서 생기는 경우가 많고, 요관을 통해 방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결석이 요관을 막으면 소변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통증이 발생합니다.

요로결석의 가장 흔한 증상은 옆구리나 등의 갑작스러운 심한 통증입니다. 통증은 갑자기 시작되고, 배나 샅으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요로결석은 또한 소변을 볼 때 통증이나 혈뇨, 오심, 구토, 발열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이 묽어지면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수산화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칼슘이 많이 함유된 유제품이나 견과류는 적당히 섭취하고, 수산화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시금치나 비름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짠 음식 섭취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요로결석은 초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drrishisingh.com

Categories: 요로 결석 원인: 왜 생기는 걸까요?

See more: https://drrishisingh.com/religi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