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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유니티포폴) 몬스터 Ai 구현: Parkshaun 티스토리 튜토리얼

13.(유니티포폴) 몬스터 ai 구현 – PARKSHAUN – 티스토리

몬스터 AI 구현: 랜덤 이동 (Roaming) 구현하기

오늘은 몬스터 AI를 구현하는 방법 중 하나인 랜덤 이동(Roaming)을 살펴보겠습니다.

IEnumerator Roaming() 함수는 몬스터가 랜덤하게 움직이도록 하는 코드입니다. 먼저, pos라는 벡터 변수를 생성하여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pos.x 값은 Random.Range(-3f, 3f) 함수를 사용하여 -3에서 3 사이의 랜덤 값을 가지도록 합니다.

하지만 이 코드만으로는 몬스터가 계속해서 랜덤하게 움직이는 것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몬스터가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목적지를 생성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몬스터의 이동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가 필요합니다.

1. 목적지 설정: pos 변수를 이용하여 몬스터의 이동 목적지를 랜덤하게 설정합니다.
2. 이동:몬스터가 설정된 목적지로 이동하도록 코드를 작성합니다.
3. 도착 확인: 몬스터가 목적지에 도착하면, 새로운 목적지를 생성하여 다시 이동합니다.
4. 반복: 위 과정을 반복하여 몬스터가 계속해서 랜덤하게 움직이도록 합니다.

이동을 구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NavMeshAgent를 사용하여 몬스터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NavMeshAgent는 길찾기(Pathfinding) 기능을 제공하며, 몬스터가 지형을 따라 움직이도록 도와줍니다.
몬스터의 위치와 목적지 사이의 벡터 차이를 구하여 이동 방향을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몬스터가 목적지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코드를 작성하여 랜덤 이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AI는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랜덤 이동 기능을 구현하여 몬스터의 움직임을 더욱 자연스럽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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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egories: 유니티 3D 몬스터 Ai: 지능형 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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